판교 제1,2테크노밸리 일원에서 사흘간 진행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홍보 포스터=경기도 제공
[수원(경기)=데일리한국 하태호 기자] 미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PAMS 2020)’가 15∼17일 사흘간 판교 제1,2테크노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자율주행차·드론·로봇 등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행사에는 베어로보틱스, 브이디컴퍼니, 도구공간, 엑사로보틱스, 트위니, 스팀메이커, 유비파이, 에스더블유엠 등 국내 유망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타트업들이 참가해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비대면 서비스 시연, 일상생활 속의 자율주행 기술 전시, 자율주행 랠리·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사흘간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는 온라인으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자율주행랠리나 시승회 등은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인원만 참가할 수 있다.

판교역 3번 출구 앞 광장에 마련되는 판교 자율주행 광장은 전자 및 수기 출입 명부 작성 후 현장 관람 가능하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13일 “코로나19와 공존할 수밖에 없는 현 코로나 시대의 핵심은 비대면 기술이며, 자율주행 모빌리티는 그 변화의 중심에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비대면 미래 생활상을 앞서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