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유아 성인 대상 12과목 20강좌 운영, 13~19일 신청 접수

사진제공=목포시
[목포(전남)=데일리한국 방석정 기자]목포어린이도서관(관장 김용민)이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1일까지 14주간 ‘2020 하반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과 유아, 성인을 위해 모두 12과목 20강좌가 운영된다. 단,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임시휴관 및 부분개관 시 프로그램은 축소 또는 변경, 취소될 수 있다.

초등 강좌에는 다중지능수학 논리바둑 종이접기 건축교실 등이, 유아 대상 강좌에는 그림책 미술 어린이동화구연 4D창의 융합과학교실(유아) 등이 설강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수리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창의지필퍼즐 강좌가 새로 개설됐고, 코딩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코딩 강좌도 개설됐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그림책 육아 캘리그라피 프랑스자수 등이 있다.

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도록 하고, 매 수업마다 강의실 소독 및 발열체크를 진행하며, 강의마다 수강 인원을 대폭 축소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할 계획이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그와 별도로 특정 강좌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수강신청은 13일부터 19일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mokpolib.or.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