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부산선대위 "네거티브 선거 안돼"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4.15 총선을 앞두고 제기된 부산 사하갑 지역구 김척수 예비후보측의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1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며 불법 선거운동으로 의심되는 행위가 청년을 대상으로 행해졌다”며 “참석자 축소 등 증거인멸 시도가 있다는 추가 제보도 있는 만큼 선관위 뿐 아니라 사법당국의 즉각적 수사와 신병확보가 즉각적으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지난달 25일 입수된 김척수 후보 관련 제보 확인 결과 관광버스 기사이자 캠프 청년위원장 A씨가 공식 임명전에 식사비를 대납했다고 주장했다.

통합당 사하갑 미래 세대청년위원회는 지난달 26일 저녁 8시 30분경 사하구 괴정동의 한 고깃집에서 김척수 후보 지지 선언대회를 겸한 회식을 가졌다. 이후 김척수 후보와 구의원에 출마한 유보수 후보는 오후 9시 30분쯤 이곳에 도착해 사전에 계획된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고 명함을 나눠 주는 등 선거운동을 실시했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A씨가 청년위원장으로 공식 임명된 것이 30일이었고 제보의 구체성과 일관성을 고려할 때 당일 모임이 후보와 무관한 모임일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지적했다.

또 선대위는 “만일 본인이 식사비를 부담했다면 제3자 기부행위로 볼 수 있으나 현재 코로나로 관광기사도 경제적 어려움이 클 것을 고려할 때 후보자 또는 캠프에서 식사비를 지원받았을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제3자 기부 외에 직접 기부 행위의 의혹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미래통합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네거티브 선거 지양하고 정책선거로 임하길 바란다”고 즉각 응수했다.

통합당 부산선대위는 "얼마나 다급했으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사실관계 조사를 벌이고 있는 사안에 대해 현역 국회의원, 여당 관계자들까지 나서서 기자회견까지 열며 네거티브적인 흙탕물 선거로 몰아가는 것인지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합당 사하갑 후보자는 당일 저녁 10여곳의 일정을 소화하며 방문했던 곳 중의 한 곳에 불과하다고 했고, 식사비용 처리는 후보와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고 해명했다”며 “선거분위기가 불리하게 돌아가다보니 민주당측 국회의원 후보가 나서서 선거관리위원회를 압박하는 행보를 하고 있다. 이는 치졸한 형태가 아닐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아무리 불리해도 네거티브 선거는 지양해야 한다”며 “정책선거로 모범을 보여야 할 집권여당의 현역 국회의원 출신의 후보자가 모범은커녕 앞장서서 흑색선전으로 선거를 치루고자 하는 모습은 유권자들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줄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