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자료 제출 등으로 방역전선에 지장 초래…당근이 소용없다면 채찍 써야 한다”

이재명 지사가 지난 4일 경기도 역학조사관 임명장을 수여한 후 당부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기도청 제공
[수원(경기)=데일리한국 하태호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5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에 대한 검찰의 조속한 강제수사를 촉구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천지 강제수사를 놓고 '방역에 장해가 된다'며 미루라는 입장과 '즉시 압수수색에 착수해야 한다'는 입장이 부딪치고 있다”면서 “신천지 강제수사와 방역행정은 별개이고 신천지측의 허위자료 제출 등으로 방역전선에 지장을 초래하는 지금은 강력하고 신속한 강제수사와 자료수집이 절실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신천지는 지금까지도 협조하는 듯 하면도 자료조작, 허위자료 제출, 허위진술로 오히려 방역을 방해하고 있다”며 “신천지가 공개한 도내 시설을 조사하니 태반이 허위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기도 신도중 대구집회 참석자가 20명이라고 정부에 통보했지만 그 20명이 아니면서 대구집회에 참석했던 확진자가 발견됐고, 그 20명외에 대구집회에 참석한 경기도 신도가 추가로 22명이나 강제역학조사 결과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교주부터 일부 신도까지 조직적 방역방해는 방역전선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한다”면서 “이들의 방역방해를 엄벌하고, 시설과 명단의 진위를 강제수사를 통해 신속하게 확인하는 것은 정확한 방역행정에 반드시 팔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누락된 단 1명의 감염자로 전 국민이 감염될 수 있다”면서 “신속한 강제수사가 방역이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는 방역당국의 책임자로서 조속한 강제수사를 촉구한다”고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