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15일 부산서 금융규제 샌드박스 설명회 개최
  • 기자윤나리 기자 nryoo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2.14 09:59
부산·경남지역 핀테크기업 등에 정부 핀테크 정책방향 설명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는 15일 오후 BNK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산·경남지역 핀테크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융위원회 주관의 ‘금융규제 샌드박스 부산.경남지역 설명회’가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금융위원장이 직접 참석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서울 창업허브와 디캠프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핀테크기업, 금융회사 등에 대한 세 번째 설명회 자리다.

부산지역에서는 이노디아 핀테크 솔루션즈㈜와 블루바이져 등 다수의 핀테크 기업은 물론 블록체인, 마이데이터사업 분야의 기업들과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혁신적·창의적 아이디어의 과감한 시도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핀테크와 자본시장의 연계 등 핀테크 투자확대를 추진하고 핀테크 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낡은 규제를 혁파하는 한편 핀테크 맞춤형 인력 및 공간 확충과 핀테크 프론티어를 확산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및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신청이나 행사 당일 현장접수하면 된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2/14 09:59:06 수정시간 : 2019/02/14 09:59:06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