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소상공인 창업 생존율 높인다" 부산시, 경영아카데미·경영전략 컨설팅 개최
  • 기자윤나리 기자 nryoo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2.12 09:26
1대1 맞춤형 컨설팅 제공, 경영 마인드 함양
  • 부산시는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경영아카데미’와 ‘소상공인 경영전략컨설팅’을 개최한다.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는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경영아카데미’와 ‘소상공인 경영전략컨설팅’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지난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 201명이 수료했고, 만족도가 85%에 달할 정도로 호응이 컸다.

올해 제1기 아카데미는 25일부터 시작해 총 5회(2·3·5·6·8월)에 걸쳐 진행한다.

11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은 기업가 정신, 상권입지 선정, 온라인마케팅, 점포계약 및 세무 등 실전교육을 강화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경영악화 원인분석 및 단계별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도 추진한다. 상공인들은 홍보·온라인마케팅, 점포운영·매장관리, 세무·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경영악화 원인분석 및 문제해결에 도움 받을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사업타당성 확인, 상권분석, 재무설계 등의 컨설팅을 통해 단계별 필요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와 컨설팅을 신청한 소상공인에게는 부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낮은 금리의 ‘소상공인특별자금’ 과 중소기업중앙회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연계 지원해 사업재기와 생계안정을 돕는다.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부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 교육 및 컨설팅을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무분별한 창업의 위험을 낮추고, 준비된 창업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생존율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생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챙기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2/12 09:26:05 수정시간 : 2019/02/12 09:26:05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