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신청자 접수

경남 김해시가 내달 11일까지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신청자를 접수받는다. 사진=김해시 제공
[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남 김해시는 내달 11일까지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신청자를 접수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김해시가 도내에서 처음 시행한 사업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초기 창업비용부터 창업필수교육, 전문멘토링, 사회적기업 성장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준다.

창업팀들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법인설립절차 등 창업 준비를 위한 창업아카데미교육을 받은 후 전문가와 1대 1로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이수 팀들은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해 심사결과에 따라 팀당 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금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상품화 개발비, 역량 강화비, 홍보·마케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정 후 김해시에서 제공하는 창업발전소에서 창업활동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해본 결과 긍정적인 반응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을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와 사회문제 해결, 일자리가 동시에 창출되는 사회적기업을 발굴하는 모티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시청 지역공동체팀으로 우편, 방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