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5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차례 멀티미디어소강당에서 중국, 베트남 해외유학생들을 대상으로 ‘I-Brand 두드림 워크샵’을 개최했다. 사진=경성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성대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5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차례 멀티미디어소강당에서 중국, 베트남 해외유학생들을 대상으로 ‘I-Brand 두드림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신민주 교육학과·진로정보센터 전담교수의 강의로 오전에는 중국 유학생들을, 오후에는 베트남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실시해 자기 이해와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실에 반응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제시함으로써 유학생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진로정보센터에서 발간한 I-Brand 가이드북을 활용해 졸업 후 학과별 취업영역에 관한 진로탐색과 유학생활 중의 고민, 궁금한 점 등을 나눴다.

특히 유학생들을 위한 멘토의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중국 출신의 이림은 경성대학교 교육학과 학부생으로 입학해 경성대 심리학과 박사과정 중인 선배로 이날 유학생들을 위한 강연을 펼쳤다.

신민주 진로정보센터 전담교수는 “이번 I-Brand 두드림 워크샵을 통해 유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원하는 진로를 찾아가는 시간들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