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호·전재수 의원, 이호철 전 수석 등 캠프 견인

민주당 '원팀', 낡은 부산 정치권력 반드시 교체

정경진 전 부산시 행정부시장이 18일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원팀 정신에 기초한 정권 교체 의지를 다졌다. 사진=오거돈예비후보사무실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정경진 전 부산시 행정부시장이 18일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해 원팀 정신에 기초한 정권 교체 의지를 다졌다.

오거돈 후보 선대위는 이날 오후 3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오거돈 후보와 공동선대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정 전 부시장을 비롯해 박재호 국회의원, 이호철 전 청와대 수석, 전재수 의원 등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힘을 합쳐 지방선의 승리를 이끌 것을 결의했다.

정경진 전 부시장은 공동선대위원장직 수락 인사말에서 “정경진은 후보가 되지 못했지만 오거돈 후보의 승리가 곧 정경진의 승리”라며 “오거돈 후보의 승리를 위해 모든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 전 부시장은 “오거돈 후보는 승리할 수 있는 후보, 부산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후보”라며 “자신에 대한 지지세력도 총결집해 단 한 번의 변화도 없었던 부산의 낡은 지방권력과 진짜 경쟁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오 후보는 “정 전 부시장의 합류로 부산 정치권력을 위한 민주당의 ‘원팀’은 비로소 합체가 됐다”며 “원팀의 힘으로, 민주당의 힘으로, 부산시민의 힘으로 부산의 정치권력을 반드시 교체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