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혁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19일 부산시장 선거에 무소속 후보로 도전할 뜻을 밝혔다. 사진=윤나리 기자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이종혁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19일 부산시장 후보 당 공천결과에 반발하며 6.13 지방선거 부산시장에 무소속 후보로 도전할 뜻을 밝혔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자유한국당을 떠난다”며 “무소속 시민후보로 부산시장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반시대적,반개혁적 길을 걷다 망한 새누리당의 전철을 답습하는 한국당이 참 안타깝다”며 “돈도 빽도 없어 높은 당의 공천 벽을 넘지 못한 능력있는 무명신인 후보들과 함께 무소속 연합을 통해 6.13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새로운 미래정치 재목을 키워내기 위해 기존의 썩은 정치토양을 한번 뒤엎어야 할 때”라며 “시민을 우습게 알고 선거때면 오만하고 교만한 공천을 하는 정당에 이제는 정치아웃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6.16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부산시장 공천에서 서병수 시장을 단수 추천하는 데 대해 반대의 의사를 줄곧 펴왔다. 그는 무소속 출마 선언 기자회견 후에 한국당 부산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