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중소벤처기업청, 30일부터 내달 3일 벡스코 등 개최

신기술 창업박람회, 창업보육센터 페스티벌 등 18개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와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부산 벡스코 등에서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모이는 축제의 장인 BSW(Busan Startup Week)를 개최한다.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와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부산 벡스코 등에서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모이는 축제의 장인 BSW(Busan Startup Week)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BSW는 ‘제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총 18개의 Event·프로그램(메인 3, 파트너스 15)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무기로 창업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판로개척·상호교류·창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5개 기관이 참여하는 행사는 기존 각 기관별로 분산 운영되는 창업지원 행사들을 동시에 개최해 지역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31일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메인 이벤트로 실리콘벨리 등 국·내외 창업전문가와 벤처 투자사(23개사)가 참여하는 ‘Bounce Busan 2017’이 신기술 창업박람회(150 전시부스 운영)를 공동 운영한다.

또 기존 각각 운영되던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과 대학 창업보육센터 페스티벌 행사도 통합해 운영된다.

파트너 이벤트는 스타트업 청춘열차-창업비즈스쿨(창업선도대학 협의회), 스타트업 시네마 위크(영화의 전당), 밀리언 클럽 출범식(경제진흥원), 창업초기업·성공CEO네트워킹 Day(부산 벤처기업협회) 등 15개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은 31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행사 안내 및 참가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BSW는 국내·외 스타트업이 주인이 되는 행사,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행사, 체험 Fun&Enjoy 중심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이 보다 더 스타트업 친화도시로 거듭나서, 국·내외 스타트업들이 모이는 창업 중심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