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추석은 예년보다 긴 연휴 기간으로 그동안 미뤘던 성형수술이나 치료 계획 등을 세우고 있는 이들이 많다. 특히, 쁘띠성형은 일반 성형수술보다 짧은 시간 안에 시술 및 회복이 가능해, 추석 연휴를 이용해 쁘띠성형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이미지와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세련된 인상을 주기 위해 코 성형으로 낮은 콧대를 오뚝하게 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매우 많다. 하지만,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보니, 코 필러를 통해 콧대를 오뚝하게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코 필러는 보형물 삽입 없이 주사 시술만으로 코 모양과 높이 등을 섬세하게 개선할 수 있어, 보형물 삽입 시보다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코 필러 시에는 사용하는 필러제가 안전성을 인증 받은 성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정품, 정량을 정확한 부위에 주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청라성형외과 김한준 원장은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약간의 변화로도 큰 인상 변화를 가져오는 부위”라며 “이에 전체적인 조화 및 얼굴 라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1 맞춤 디자인으로 코 필러를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후 며칠 간은 자극하지 않고 찜질방, 사우나의 이용을 피하는 등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