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에 하나둘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름은 피부가 얇고 피지샘이 발달하지 않은 눈가부터 입가, 이마 등에 서서히 자리 잡게 되는데, 한 번 생긴 주름은 지울 수도, 없앨 수도 없어 주름이 더 깊어지지 않도록 평소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이마나 눈가 등에 자리잡은 표정주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단, 이중 삼중으로 깊게 자리 잡은 이마주름은 보톡스만으로는 시술에 한계가 있다. 이 때 '이마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이마는 얼굴에서도 상안면부에 위치해 주름이 눈에 띄게 잡히는 대표적인 부위다. 이마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그 영향으로 눈썹과 눈꺼풀 처짐, 미간과 눈가주름 등 상안면부 전반의 노화를 가속시키는 원인이 되곤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이마거상술은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해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후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한 다음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해 이마주름 개선은 물론 처진 눈썹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고 안전성도 높일 수 있으며, 이마의 근막과 골막을 보다 확실하게 뼈에 고정하기 때문에 재발 확률이 낮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통 이마거상술을 받으면 이마주름이 제거되는 효과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이 수술을 통해 이마주름 개선은 물론 처진 눈썹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그래서 이마주름이 심한 경우, 콧잔등과 눈가 주름이 심한 경우, 이마 처짐으로 인해 눈꺼풀이 함께 처진 경우, 눈과 눈썹 사이거 좁고 주름진 경우, 미간 주름이 심한 경우, 상안면부 전반의 주름으로 인상이 어두워보이는 경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다만, 이마거상술을 고려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주름 및 얼굴 피부 상태를 고려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며, 수술시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 상주하는 곳인지,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응급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얼굴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자칫 잘못하면 박리 과정에서 심한 출혈이나 흉터, 안면신경마비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상존하므로 처음부터 임상경험과 해부학 지식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