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려 보이는 눈매. 기운 없어 보이는 눈. 눈이 반쯤 감겨 보이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 이처럼 평소 처진 눈꺼풀 때문에 눈이 항상 졸려보이거나 눈을 뜨기 힘들다면 안검하수를 의심해 볼 만하다.

안검하수는 눈꺼풀(안검)이 정상보다 많이 내려와 검은 눈동자를 많이 가리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는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 즉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 이유로 늘어져서 눈꺼풀이 처져 보이는 것이다. 안검하수가 있으면 아무리 눈을 크게 뜨려고 해도 눈꺼풀이 눈동자의 3분의 1을 가린 상태가 유지된다.

이처럼 눈꺼풀이 처지면 주변사람들로부터 의욕 없어 보인다거나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게 될 뿐 아니라 처진 눈꺼풀을 방치하면 시야장애, 시력저하는 물론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눈에 힘을 주거나 치켜 떠야 하는 긴장으로 인해 두통이 올 수 있어 적극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대개 안검하수는 주로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중증이 아닌 안검하수는 절개없이 실을 이용한 비절개눈매교정으로도 교정이 가능하다.

비절개눈매교정인 근골막침 시술은 절개없이 침과 매선으로만 진행되어 절개에 대한 부담이 없다. 상안검에 매선침을 자입해 자극을 주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되고, 자가세포 증식이 일어나 눈 근육의 뜨는 힘이 강화된다. 또한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하는 줄기세포 매선 시술은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술이다. 단순히 눈꺼풀만 교정하는 것이 아닌, 눈 뜨는 힘까지 강화시키기 때문에 안검하수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한방눈매교정은 남녀 교정방법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여성과 달리 시원하고 또렷한 느낌, 남성적인 카리스마가 부각되는 눈매를 원하는데, 한방눈매교정을 통해 이 같은 눈매교정이 가능하다.

미림한방병원 정미림 원장은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술없이도 자연스러운 눈매로 개선할 수 있으므로 양한방 협진이 가능한 병원의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비절개교정의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줄기세포 시술과 병행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