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맥·동맥경화 검사 선착순 시행 및 선착순 경품 제공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심장혈관센터 고혈압 건강강좌. 사진=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본관 4층 대강당에서 고혈압을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심장·혈관 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이란 제목으로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과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순환기내과 유규형 교수 '고혈압의 최신지견' △순환기내과 이선기 교수 '고혈압과 심부전' △순환기내과 정미향 교수 '고혈압 환자의 생활습관 조절'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무료건강강좌는 심장·혈관 질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60명은 경동맥 초음파 검사 또는 동맥경화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강의 후 추첨을 통해 경품(1등: 자전거(1명), 2등: 에어팟(2명), 3등: 혈압계(3명))도 지급한다.

유규형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겨울철 대표 질환인 뇌졸중과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고혈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심혈관계와 관련된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