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곳곳이 처지는 현상이 생긴다. 이러한 피부 처짐이 생기는 주요 부위 중에는 눈가도 있다.

눈가의 피부 처짐은 미용적으로 아름답지 못한 부분도 있지만, 그로 인한 기능적 이상까지 일어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 끝이 짓물러 따갑고 아프거나,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거나 이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기도 한다. 또 속눈썹이 눈을 찌르기도 한다. 눈이 처지면서 이마를 사용해 눈을 뜨게 되어 이마나 눈가에 주름이 더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 상안검 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윗 눈꺼풀의 근육과 지방을 제거하거나 실 등으로 고정, 처진 부분을 들어 주는 수술이다. 상안검수술회복기간은 길어야 일주일 정도이며, 수술에는 2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상안검 수술을 적용 시 눈을 뜨는 힘이 강화되며, 눈매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다른 수술에 비해 흉터가 적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밝고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이를 원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상안검 수술은 비절개 및 절개 방식으로 모두 적용 가능하며, 각 방법에 따른 특징이 있다. 비절개 방식은 수술 방식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며 절개 방식은 효과가 비교적 확실하다. 증상에 따라서는 이마 거상술이나 하안검, 지방재배치 등을 병행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사진)은 “상안검 수술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안구 주위를 수술하는 것이므로 전문의와의 상담 후 결정할 것을 권한다. 또 상안검수술후기나 각종 시설 등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