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면 관심 가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외모 변화’다.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의 기준이 단순히 ‘저렴한 이벤트가’보다는 ‘내 눈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그에 따른 맞춤 수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은 종류가 다양하다. 절개 여부에 따라 매몰법, 절개법으로 나뉜다. 졸린 눈처럼 보이는 안검하수 여부에 따라 절개 눈매교정, 비절개 눈매교정을 추가한다. 눈의 가로길이와 위아래 높이를 확장하는 앞트임, 뒤트임과 같은 ‘트임 성형’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병원마다 매듭의 포인트 및 각자의 수술 특징에 따라 다양한 명칭을 붙이기도 한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피부와 근육의 유착을 유도해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는 방법이다. 원래 자연 쌍꺼풀은 피부와 근육이 유착되면서 생기는 현상인 만큼 본연의 쌍꺼풀 생성 원리를 구현하는 수술방법으로 결과가 자연스럽고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매몰이나 절개법으로 시술 시 눈을 감았을 때 눈두덩이에 수술흔적이 남을 수 있으나 자연유착은 그런 현상을 낮추고, 쌍꺼풀이 풀리는 현상도 최소화한다.

자칫 자연유착이 가장 좋은 눈 성형 방법이라는 오해를 부르기도 한다. 개인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현재 눈 상태에 따라 자연유착이 제일 나은 방법인지는 의료진의 상담과 진단을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앤신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윤동현 원장은 “적합한 쌍꺼풀 수술방법은 개인의 현재 눈 모양, 원하는 개선 방향, 눈 주변의 지방량과 피부 두께, 연부조직의 특징부터 해부학적인 구조는 물론, 주변 이목구비와 얼굴형까지 다각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쌍꺼풀 성형의 수술시간은 타 수술에 비해 짧은 편이나, 사전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은 만큼 수술 계획이 세밀하고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한 번의 수술로 만족스러운 눈 모양을 얻을 가능성이 크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