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게 굵은 쌍꺼풀 라인으로 일명 소시지 눈이 되었거나, 양쪽 눈의 쌍꺼풀 크기가 비대칭인 경우, 수술 후 흉터가 지나치게 진한 경우 등의 이유로 이미 성형한 눈을 재수술 해야 한다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하고, 첫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난 후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피부 조직이 회복하지 못한 채 재수술을 할 경우 흉이 생길 수 있다. 눈 재수술이 2차 3차로 이어지는 걸 예방하기 위해 병원 선택도 신중해야 한다. 개인 맞춤으로 상담과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눈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 개인의 눈 모양과 크기 그리고 전체적인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따져 봐야 한다.

의료진의 숙련도도 중요하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성형수술을 진행해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후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이트 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잘못된 눈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수술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선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곳을 찾아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눈 재수술 시 주의사항을 안내 받은 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