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성형외과의원 이안나 대표원장이 지난 주말 마포구 소재 옵티마빌딩에 위치한 옵티마주름성형센터에서 비수술적주름성형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볼처짐이나 팔자주름, 잇몸 노출증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일반인들의 온라인 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비수술적 주름성형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얼굴 피부가 처지고 노화되는 원인과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부의 노화현상은 얼굴 근육이 지쳐감에 따라 유년기부터 사용해온 안면 근육이 점차 피로해져 수축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완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근육의 피로도가 축적되면 점차 볼처짐과 팔자주름, 잇몸 노출증 등이 나타나게 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개된 비수술적 주름성형은 물리적 거상술과는 대조적으로 주사 시술을 통해 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 자극을 막음으로써 주름을 개선하고 볼처짐을 완화시킨다. 이로 인해 시술 시간이나 회복기간이 기존의 거상술보다 짧으며 피부 절개가 동반되지 않아 심리적 부담감이 적은 시술이기도 하다.

옵티마성형외과의원 이안나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개인의 안면근육과 신경분포를 고려하여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볼처짐과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며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나이들어 이완된 근육을 의학적으로 약화시키고 어릴 때 쓰던 표정 근육을 강화시키면 유년기의 표정과 얼굴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상담 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