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다른 얼굴과 구조를 가지고 있다. 턱의 비율은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부분을 차지한다.

턱끝은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으로도 커버할 수 없다. 이런 경우엔 턱끝성형을 통해 U와 V라인 중간 정도의 모양으로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턱끝의 밸런스를 맞추어 제대로 된 수술을 진행해야한다.

턱끝성형은 광대나 사각턱수술에 비해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턱끝은 신경선과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 수술받을 경우 신경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 무엇보다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개개인 얼굴의 황금비율을 고려해 맞춤수술이 진행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무조건 갸름한 얼굴보다는 트렌드에 맞는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개선하기 위해선 턱끝성형 시, 신경선의 파악과 뼈의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V절골 턱끝성형의 경우 신경선의 위치를 고려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턱끝성형 전 3D-CT 정밀 분석을 통해 얼굴 골격에 맞는 수술방법과 수술계획을 세우고 1:1 맞춤성형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밸런스에 맞춰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수술 전 정밀검진을 통해 안전한 수술을 준비하는 곳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안전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지에 대한 여부도 확인해 봐야 한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 뼈의 구조와 신경선의 위치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하여 자문을 구하고 3D-CT를 통한 정밀 분석을 통해 수술 방향을 정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