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마곡지구에 2018년 9월 준공, 2019년 초 개원

이대서울병원 조감도. 사진=이화의료원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지구 내에 건립 중인 이화의료원의 새 병원 명칭은 '이대서울병원'이라고 19일 밝혔다.

이화의료원은 지난 5월 시민과 교직원 대상으로 새 병원 이름 공모전을 열고 네이밍 전문업체의 병원명 개발, 의료원·의과대학에서 선호도 조사를 벌이는 등 과정을 거쳐 학교법인 이화학당의 법인이사회에서 새 병원의 이름을 확정했다.

의료원에 따르면 이대서울병원은 이화여자대학교의 고유 브랜드 이미지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이미지를 결합해 세계적인 경쟁력으로 세계 시민에게 환자 중심의 첨단 의료를 제공한다는 의지를 담은 명칭이다.

지난 2015년 11월 착공한 이대서울병원은 지하 6층, 지상 10층의 1014병상 규모로 2018년 9월 준공해 2019년 초 개원 예정이다. 이대서울병원은 국내 최초로 상급 병실료를 받지 않는 기준 병실을 3인실, 전 중환자실을 1인실로 설계했다. 또한 공조 시스템이 분리된 호흡기 내과 병동과 음압 격리 병동 및 응급의료센터 내 음압 격리실, 병동 내 별도 면회실 등이 설치된다.

아울러 암센터와 심뇌혈관센터, 장기이식센터, 척추센터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을 특화 육성하고 첨단 국제진료센터와 프리미엄 건강증진센터 운영 등으로 환자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