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1일 연세대학교와 연세대 신촌 캠퍼스에서 바이오산업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연세대학교와 학술 교류 등의 포괄적 산학협력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열기로 했으며 생명시스템대학과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연구노트란 연구 개발 시작부터 결과물 보고·발표 또는 지적재산권 확보 등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성과를 기록한 자료를 말한다. 연구노트는 연구의 지속성 유지, 연구 결과 보호, 논문 발표 및 특허 출원의 자료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고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 의약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산업 우수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6개 대학(카이스트, 전남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서울대, 연세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수년간 쌓은 글로벌 수준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전파함으로써 우수 인재를 조기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조종욱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면서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김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7/22 14:54:08 수정시간 : 2021/07/22 14:54:08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