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홈쇼핑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현대홈쇼핑이 친환경 캠페인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부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금요일 선착순 1000명씩 총 5000명의 고객으로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자원 재순환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프라이팬 뿐 아니라 주물(쇠붙이를 녹여 거푸집에 부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 가능한 냄비, 웍 등도 함께 수거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1인당 프라이팬 등 3개)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 모바일 웹(모바일로 접속한 웹페이지)과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 ‘캠페인’을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수(ID당 1회만 가능)된다.

접수 후 일주일 이내에 택배업체가 고객 집을 방문해 프라이팬 등을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온라인 접수를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현대백화점·현대리바트 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총 5000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다음달 3일부터 31일까지 리바트스타일샵 잠실점 등 현대리바트 12개 점포에서 접수를 받고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등 현대아울렛 3개 점포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9월 4일부터 6일까지 현대백화점 경인지역 10개 점포에서도 순차적으로 캠페인을 열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2차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폐 프라이팬 등을 재활용해 ‘냄비 세트’로 다시 생산하며 이르면 올 9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1차 캠페인에선 선착순 접수가 매회 10분 안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폐 프라이팬을 재활용해 만든 새 상품은 지난달부터 현대H몰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판매했는데 3주간 2회 방송에서 6000세트가 판매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1차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