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죤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피죤은 실내건조 시 발생하는 눅눅한 빨래냄새 해결을 위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실내건조 시 냄새 원인으로 지목 받는 잡냄새 분자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날 수 있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강력탈취 성분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사이클로덱스트린는 원형 구조를 띠는 강력탈취 성분으로 이 구조 안에 냄새 분자를 가둬서 냄새를 없애는 특징을 지녔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 식용첨가물로도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

또 프로테아제, 셀룰라아제 등 복합효소 성분을 비롯해 유칼립투스, 고삼, 정향, 유자, 자몽 등 5가지 천연유래 성분 등이 찌든 때는 물론 각종 생활얼룩,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피죤은 이번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출시를 계기로 상쾌한 ‘민트향’을 강조한 ‘액츠 퍼펙트 베이킹소다’, ‘진드기’ 제거에 뛰어난 ‘유칼립투스’ 등 복합항균성분을 강조한 ‘액츠 퍼펙트 안티박’ 제품과 함께 액츠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섬유유연제 피죤과 함께 의류케어 부문을 선도하는 ‘투톱 체제’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피죤 관계자는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개인위생과 청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상 빨래를 말릴 공간상의 제약, 미세먼지 등 날씨 영향으로 더욱 필요한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