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가 운영하는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운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오픈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상생 전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요기요 사장님포털은 평소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레스토랑 운영 알짜 정보는 물론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한곳에서 알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장님을 위한 종합 포털사이트다.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하며, 요기요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들도 누구나 방문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요기요 사장님포털에는 매장에 효율적인 운영과 매출 증대를 위한 각종 노하우와 함께 창업과 요기요 서비스가 궁금한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들이 담긴다.

요기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성장한 사장님들의 성공 스토리와 스타 창업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인터뷰 콘텐츠를 선보이며, 요기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용 설명 콘텐츠 등도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제공된다.

바쁜 사장님들을 위한 ‘사장님 캘린더’ 등의 부가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정산 및 세금 등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 일정을 사장님이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요기요 사장님들을 위한 홍보도 적극 돕는다. 최근 필수로 자리 잡은 SNS를 활용할 수 있도록 포털 내 마련된 ‘우리매장소개’ 코너를 통해 신청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선정한 다음, 무료로 매장 소개 영상을 촬영해준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향후 레스토랑 파트너들마다의 단계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요식업계 관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장님 포털사이트로 자리매김해 나갈 방침이다.

김신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매일이 가게 운영으로 바쁜 사장님들이 사업에 도움 되는 콘텐츠를 손쉽게 얻어 가시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많은 고민 끝에 사장님향 종합 포털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요기요 사장님뿐 아니라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가게 운영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누구나 요기요 사장님포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유용하고 의미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요기요 사장님포털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사장님들의 힐링을 위한 이벤트도 매달 진행된다. 매월 매장 운영에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매월 설문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 영화 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또 다음달 9일까지 사장님포털에 대한 의견 한마디를 준 사장님 1000명에게 커피쿠폰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