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엠블럼.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경동나비엔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경동나비엔은 통산 11회째 이 부문 1위에 선정,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17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수상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0회째 대상을 차지하며 업계 최초로 ‘마스터피스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올해도 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측은 “이번 1위 수상으로 국가대표 보일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면서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인 후 지난 30여 년간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며 보일러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최대 28.4%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다. 특히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을 최대 79%까지 줄일 수 있어 미세먼지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온실가스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역시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번 수상 대상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원격제어 보일러 NCB760’은 탁월한 에너지 절감 효과와 친환경성이라는 콘덴싱 본연의 장점에 더욱 정교한 제어와 감성을 더한 제품이다. 멀티 센싱 온도제어 기술을 적용해 정밀한 온도를 구현하며, 바닥을 흐르고 돌아온 물의 온도를 제어하는 환수온도 제어 기술로 외부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최적의 난방 환경을 제공한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올해로 11회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한결같이 보내주시는 고객의 믿음과 사랑 덕분”이라며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나 완벽한 품질의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박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7/24 17:25:39 수정시간 : 2019/07/24 17:25:39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