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감동경영대상 유통·렌탈 부문 대상…고객감동 실천 인정 받아

허재영 쿠쿠홈시스 상무(오른쪽)가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에 참석해, 유근석 한국경제 대외협력국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쿠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쿠쿠홈시스는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진행된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유통·렌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고객감동경영을 창조함으로써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쿠쿠홈시스는 고객감동을 위한 기본 철학과 실천 전략이 구체적이며 뚜렷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쿠쿠홈시스는 제품개발, AS, 경영정보시스템 등 고객 중심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돼 있고, 인재 육성 및 내부 고객 만족도를 위한 노력 등 고객감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 쿠쿠홈시스는 ‘고객을 만족시키고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먼저 쿠쿠홈시스는 고객들이 제품 수리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전국에 AS센터 100여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렌탈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받은 2500여명의 내추럴매니저를 통해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홈시스의 고객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다”며 “2019년에도 고객들을 위해 앞선 렌탈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것은 물론,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