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기획] 완구업계, 손주·조카·자녀 선물 추천 및 이벤트 진행

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 진수성찬' 행사 진행.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생활가전 등 여러 업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추석을 맞이해 초대형 주방·생활가전 및 주방용품 판촉행사를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과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총 750억원 규모의 ‘주방가전 진수성찬’이 열렸다.

주요 제조사의 김치냉장고,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압력밥솥, 블렌더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비롯해 냄비, 프라이팬 등 명절음식을 만드는데 필요한 주방용품이 선보인다. 롯데상품권,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방가전과 용품은 최대 25% 할인판매 되며, 쿠쿠전자의 IH전기밥솥(10인용)을 25% 할인해 24만9000원에 한정수량 특가판매한다. 테팔의 압력솥(5~8인용)과 믹서기도 15%씩 할인해 각각 8만9400원, 5만9900원에 판매한다.

바디프랜드 '사랑하니까 가족이 먼저다' 이벤트 실시.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최대 50만원 백화점상품권, 안마의자 1대 더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 프로모션 ‘사랑하니까, 가족이 먼저다’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운영기간 중 바디프랜드의 전국 직영전시장과 백화점 매장, 온라인, 홈쇼핑 등 전 유통채널에서 안마의자를 구매, 렌탈하거나 홈쇼핑 상담을 마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안마의자를 일시불 구매한 고객의 경우(렌탈은 제외) 구매한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원 백화점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최상위 프리미엄 안마의자 ‘파라오S’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50만원 백화점상품권이 증정된다. ‘파라오’와 ‘렉스엘 플러스’, ‘팬텀 블랙식스에디션’, ‘팰리스’, ‘팬텀’을 구매한 고객은 20만원 백화점상품권을, ‘레지나A’와 ‘레지나’, ‘셀레네’, ‘프레지던트 플러스’ 등을 구매하면 10만원 백화점상품권을 받게 된다.

또 프로모션 기간 중 바디프랜드의 전국 직영전시장에서 내부전경이나 안마의자 제품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 1만원 백화점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쿠쿠, 인기상품 특별할인 ‘쿠쿠, 추석 이벤트가 떳다’ 실시. 사진=쿠쿠제공
쿠쿠는 오는 30일까지 추석을 맞아 공식 쇼핑몰인 쿠쿠몰을 통해 인기상품 특별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쿠쿠, 추석 이벤트가 떳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쿠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쿠쿠몰을 통해 쿠쿠의 인기 제품인 트윈프레셔,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등을 포함한 총 64종의 제품을 추석 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상품 구매 시 쿠쿠 생선구이기, 쿠쿠 공기정화기, 추석선물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특가 상품은 행사 가격에서 이달의 쿠폰을 더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사랑의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쿠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족과 함께 한 최고의 순간은 언제인지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쿠쿠 IH 압력밥솥을 증정한다.

손오공, 보드게임 배틀쉽 모습. 사진=손오공 제공
한편 완구업계도 추석명절 손주와 조카, 자녀에게 선물할 수 있고, 가족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을 이벤트로 기획했다.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추석명절을 맞아 내달 10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추석맞이 헬로카봇 완구대전’을 진행한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헬로카봇 신제품 아이누크, 스타피너, 컨버스터를 포함한 헬로카봇 인기 완구 18개 제품을 정가 대비 30%에서 최대 50%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울러 추가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 대형마트에서 헬로카봇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손오공은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규칙과 재미있는 놀잇감이 결합된 보드게임 제품도 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보드게임들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게 구성됐다.

보드게임 ‘배틀쉽’은 자신의 전함을 전략에 맞게 배치하고 구슬 형태의 포탄을 발사해 상대편 전함을 침몰시키는 대전형 슈팅 게임이며, ‘고빽점프’는 각자 자신의 탭을 설정하고 상대방의 탭 횟수에 주의를 기울여 플레이하는 눈치게임이다. 이 외에도 ‘황야의무법자’, ‘다이너마이트’, ‘미스터 퍼니페이스’, ‘넘어지지마’등이 있다.

보드게임 구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전국 대형마트에서 손오공 보드게임 제품을 구매할 경우 ‘미니 핀볼 게임’을 추가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증정품 소진 시 종료된다.

짐보리샵 이벤트 제품. 사진=짐월드 제공
짐월드도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짐보리샵에서 완구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조건 혜택 받자 GO’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매일 주는 100%당첨 쿠폰’ 이벤트와 ‘우리아이에 꼭 맞는 짐보리샵 BEST추천’ 기획전으로 구성됐으며, 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