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최적화 퀀트모델 활용…IPO와 코스닥150 선물헤지 통해 꾸준한 성과 추구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현대자산운용이 올해 1월 출시한 공모 코스닥벤처 펀드인 ‘현대M멀티-헤지코스닥벤처증권투자신탁1호'(이하 현대M멀티-헤지코벤 펀드)에 대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코스닥벤처펀드는 신탁재산의 15% 이상을 벤처기업 신주에, 50% 이상을 벤처기업 또는 벤처기업 해제 후 7년 이내 중소·중견기업 구주 및 신주에 투자해 코스닥 공모주 물량의 30%를 우선 배정받는 상품이다.

현대M멀티-헤지코벤 펀드는 자체적으로 설계한 벤처 최적화 모델을 활용해 우선 배정 요건을 위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코스닥150 선물 매도 전략을 구사한다.

이를 통해 일반 액티브 주식형 대비 변동성을 축소하고, IPO 및 벤처기업 신주 투자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펀드 운용은 IPO, 메자닌, 사모 코스닥벤처펀드 등의 운용경험이 있는 멀티전략운용팀이 담당한다.

현대M멀티-헤지코벤 펀드는 현재 판매 중인 IBK투자증권과 한국포스증권을 시작으로 판매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책임운용역인 유창선 이사는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IPO시장의 강세가 올해도 예상되는 만큼 IPO 펀드에 관심있는 투자자에게 또 하나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IPO 규모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달 초 SK바이오사이언스 수요예측을 비롯해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지 등 다수의 대어급 공모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