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사상초유의 0%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족들에게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솔깃한 요즘이다. 투자 위험성은 최소로 하되 소소한 이자를 알뜰히 챙겨 쌈짓돈을 목돈으로 불릴 수 있는 금융권 틈새상품을 눈여겨봐야 할 때다. 데일리한국은 현명한 재테크족을 위해 자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금융권 상품을 살펴보고자 한다.<편집자주>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최근 은행권에서는 2%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대폭 늘었다.

자고나면 금리가 떨어진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은행 예금금리가 바닥인 가운데 우대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상품을 찾아 안전한 투자처를 물색해 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하나은행은 모바일 중심의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센터 전용 상품인 ‘손님케어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 등을 주 대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신규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전용 상품이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는 1인 1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매월 최소 1000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0.7%에 우대금리 1.4%포인트가 더해져 최대 연 2.1%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조건은 고객센터를 통한 신규 0.2%, 마케팅 동의 0.5%, 자동이체 등록 0.5%, 소중한 손님(예·적금 해지 손님, 생일 도래 손님 및 적금 미 보유 대출 손님, 적금 첫거래 손님) 우대 0.2%로 구성된다.

우리은행은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 해 우리WON뱅킹에서 웹툰 방식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우리 200일 적금’을 출시했다.

우리 200일 적금은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3만원 이내 금액으로 나에게 맞는 플랜을 정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금이 가능하다.

입금 플랜 종류에는 내가 정한 특정금액을 매일 자동이체하는 자동적립 플랜, 매일 PUSH를 받아 누르면 한번에 입금되는 꾹 적립 플랜, 내가 지정한 계좌의 일정금액 미만의 잔돈을 매일 자동으로 입금하는 계좌 자투리 적립 플랜이 있다.

적금 이율은 최대 2.3%로 기본금리 1.0%와 우대금리 1.3%포인트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조건은 적금가입을 1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2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우리은행 오픈뱅킹에 타행계좌를 등록하고 유지하면 0.5%포인트를 제공한다.

즉 적금 유지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우리 200일 적금 출시 기념으로 ‘유미와 함께하는 우리 200일 적금, 상품 가입하고 경품받으세요’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적금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상품(피규어, 인형, 파우치, 모바일링)을 총 30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1000명에게 지급한다.

목돈을 불리고 싶다면 신한은행의 ‘신한 인싸적금’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신한 인싸적금은 월 최대 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한 1년 만기 적금이다.

신한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이용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적금 계좌로 입금하면 최대 연 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고금리를 앞세운 저축은행의 특판 상품도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최대 연 6% 금리를 주는 ‘웰컴 첫거래우대 정기적금’ 특판 상품을 16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예·적금에 가입한 적이 없어야 한다. 최초 예·적금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되는 경우라면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웰컴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3.2%다. 약정기간동안 8회 이상 웰컴저축은행의 자유입출금 계좌를 통해 적금을 납입하면 1.0%포인트를 더해준다.

계좌에 같은 기간 동안 평균 50만원 이상 유지하면 연 1.8%포인트를 추가로 준다.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동안 매일 2000좌씩 총 1만좌를 판매할 예정이다. 월 납입액은 최대 30만원까지이고, 약정기간은 12개월만 가능하다.

IBK저축은행의 정기적금 특판 상품인 ‘기운찬 정기적금’은 선착순 3640명, 1인 1계좌 한정으로 신규거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월 납입액은 5만원부터 20만원까지며 가입 기간은 24개월과 36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운찬 정기적금'은 사회공헌 목적으로 출시된 만큼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근로자 등에 해당될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4.0%까지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다자녀 가정, 재래시장 상인,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 금리우대 조건을 제공한다.

기자소개 이혜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0/13 08:19:06 수정시간 : 2020/10/13 08:1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