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료=한국거래소 제공
[데일리한국 이윤희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상장 신청한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는 국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특별자산·부동산집합투자기구와 채권 등을 혼합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총 보수는 0.22%, 신탁원본액은 150억원, 1좌당 가격은 5000원이다.

해당 상품은 대체자산군(리츠, 특별자산·부동산집합투자기구 등), 채권(3년·10년 중장기 국고채 현물 등)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체자산군에 전체 자산의 70%를 우선 편입하고 나머지 30%는 채권 등에 투자한다.

배당 가능 대체자산을 통한 수익과 채권 편입을 통한 낮은 변동성으로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TR지수는 분배금의 재투자를 반영한 지수로, 장기·적립식 투자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 "재간접 ETF로서 투자설명서에 피투자 펀드의 보수도 부담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홈페이지에 보수 내역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 내역을 체크(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