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천명훈의 다이어트 후 관리방법과 감량 당시 사연이 다시 수면위로 올라와 많은 다이어터 사이 관심을 받고 있다.

자신의 SNS(소셜 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NRG 멤버이자 동료 연예인인 노유민은 공개 저격했기 때문이다.

공개가 된 SNS 내용에는 14kg감량, 5년째유지중, 나도유지어터, 노유민부럽네 등의 재치있는 해시태그를 달고 부러움을 표했다.

이는 지난 주 24일 노유민이 SNS를 통해 30kg 감량 후 6년째 요요없는 모습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것에 대해 자신도 같은 상황이라는 것을 강조한 것인데 실제로 천명훈은 연예계를 대표하는 유지어터로 감량 후 5년째 큰 체중증가없이 유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천명훈의 과거 인터뷰 중 “NRG 그룹 활동을 쉬게 되는 시기 체중이 많이 불었다 고백하며 이를 이때 살찌지 않으려고 하루 6~7시간씩 싸이클을 타며 다이어트를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5kg을 감량 후 2개월만에 요요가 와서 체중이 더 불어나 모든 감량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이후 천명훈은 노유민이 30kg을 감량하고 과거 리즈시절의 모습을 되찾은 것을 보고 자신도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한 천명훈은 노유민과 같은 다이어트 업체의 도움을 받아 83kg에서 69kg으로 무려 14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에 성공 후 천명훈은 자신이 5년째 요요가 없는 이유에 대해 2가지로 말한다.

첫째는 다이어트 시작부터 식생활습관을 교정하며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 것과 둘째, 한 번씩 정기적으로 요요방지 관리를 가서 내 몸상태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심적 안정감을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비결이라고 한다.

천명훈은 “과거 다이어트를 할 때는 굶거나 운동만 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지만 이러한 방식은 평생 할 수 없다 보니 요요 빨리 찾아왔다” 말하며” 이어”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로 잡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 감량 후 꾸준히 습관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체중이 늘어나지 않고 적정 체중을 꾸준히 유지하다 보니 살이 쪘을 때와 다르게 컨디션이나 면역력이 좋아져서 이번에 빡빡한 방송 스케줄을 소화하는데도 피곤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건강이 좋아지는 걸 느끼게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