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내편’ 속 최수종의 애끓는 부성애가 안방극장에 진한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의 극중 28년간 감춰졌던 강수일(최수종 분)-김도란(유이 분) 부녀의 비밀이 실체를 드러낸 가운데, 오롯이 딸의 행복만을 바라는 아버지의 내리사랑이 연일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자신의 과오가 행여 딸의 인생에 걸림돌이 되진 않을까 먼발치에서 딸의 행복한 모습을 바라보며 ‘그림자 아빠’로서의 삶을 살아온 수일.

수일과 도란이 부녀사이라는 것이 밝혀질 경우 도란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을 거라 판단한 수일이 그녀의 시댁 운전기사 직을 그만두려하던 찰나, 우연치 않게 이를 알게 된 다야로 인해 모든 것이 탄로나 버렸다.

도란의 시아버지 왕진국(박상원 분) 앞에서 무릎까지 꿇어가며 그간의 자초지종을 눈물로 털어놨던 수일은 그녀가 집에서 쫓겨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다시 한 번 이들을 찾아 진심으로 용서를 구했다.

수일은 “우리 도란이 여기 회장님 댁에서 처음 만났고 왕사모님 때문에 회장님 댁에 자주오기에 그렇게 멀리서나마 지켜보려 했다”며 고 속내를 토로했다.

수일의 진심을 확인한 왕할머니 박금병(정재순 분)과 진국은 다시 도란을 받아들였지만 여전히 냉랭한 시어머니 오은영(차화연 분)은 그런 도란을 다시금 쫓아낸 상황.

수일-도란 부녀를 둘러싼 갈등의 골이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 것임을 잠작케 하며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를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하나뿐인 내편’은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