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포크밴드’ 자전거탄풍경이 안방극장에 반가운 목소리를 울린다.

MBC 예능 드라마 ‘보그맘’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자전거탄풍경은 수록곡 ‘보고싶은 맘, 그리운 맘’(보.그.맘) 녹음을 마치고 20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 ‘보고싶은 맘, 그리운 맘’은 신나는 드럼비트와 함께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 달달한 보컬이 어우러진 컨트리송 스타일의 곡이다. 팝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가사는 듣는이에게 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한다.

달콤한 사랑이 넘치는 드라마 장면과 함께 선공개 된 이 곡은 많은 화제를 낳고 있는 가운데 자전거탄풍경의 어우러진 화음이 단연 일품이다. 국내 최다 OST 작곡가로 알려진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과 감성적인 가사로 사랑받고 있는 작사가 이승현이 의기투합해 극 전개와 일치되는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흩날리는 꽃잎들이 나를 스치면 그댈 닮아 부드럽게 느껴지네요 두손에 가득 그대를 담아둘게요 …… 보고싶은맘 설레이는맘 전해주네요 꿈같은 그대 깊은 맘으로 사랑할게요’으로 전개되는 노랫말이 사랑 충만한 느낌을 전한다.

송봉주, 김형섭, 강인봉으로 구성된 자전거탄풍경은 2001년 데뷔 후 영화 ‘클래식’ OST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큰 사랑을 받으며 ‘국민 포크밴드’라는 명성을 얻었다. ‘보물’, ‘그래서 그랬던 거야’ 등 특유의 감성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포크송 그룹으로 드라마 ‘골든타임’ ‘딱 너같은 딸’ 등의 OST를 발표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자전거탄풍경의 신곡은 드라마 영상과 함께 선 공개된 후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경쾌하고 즐거운 드라마 전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곡으로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자전거탄풍경의 ‘보고싶은 맘, 그리운 맘’은 2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기자소개 이슈팀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10/20 14:57:36 수정시간 : 2020/02/07 17:15:18
=2019 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