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불한당' 스틸컷)
배우 김희원이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감독 변성현, 이하 ‘불한당’)에서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스틸러’로 등극했다.

지난 17일 개봉한 스타일리쉬 범죄액션 ‘불한당’에는 설경구, 임시완의 파격 변신만큼이나 주목해야 할 김희원의 열연이 담겼다. 단순히 설경구와 임시완의 브로맨스에 그치지 않고 김희원까지 더해진 삼각 브로맨스가 관객들을 출구 없는 끝장 케미스트리로 빠져들게 하고 있다.

김희원은 이번 작품에서 모든 것을 갖기 위해 불한당이 된 남자 재호(설경구)와 더 잃을 것이 없기에 불한당이 된 남자 현수(임시완) 사이에서 현수를 의심하고 그 뒤를 쫓는 오세안무역의 왼팔 병갑 역을 맡았다.

악당이라고 다 같은 악당이 아니듯, 이번 작품에서 김희원이 선보이는 ‘병갑’이라는 캐릭터 역시 그간 그가 선보여온 악역과는 차원이 다른 결을 보여준다.

김희원은 “지금까지 맡았던 악당 역할과는 다르다. 왜냐면 ‘불한당’에서 병갑은 ‘불한당’이 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이다. 심성은 착한데 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사랑받기 위해 악인이 되려 노력하는 사람”이라고 역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김희원이 연기한 병갑은 재호를 도와 오세안무역의 실세로 자리 잡고 싶지만 현수’라는 걸림돌이 생겨버리고, 삼촌인 고병철 회장(이경영)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는 낙동강 오리알 같은 신세다. 자신의 처지에서 오는 설움과 불안함 때문에 늘 감정이 앞서는 그는 남몰래 눈물을 훔치기도 하고, 눈치 없이 웃음도 많은 겉으론 강해 보여도 속은 여린 외강내유의 불한당이다.

‘불한당’은 범죄조직의 1인자를 노리는 재호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의 의리와 배신을 담은 범죄액션드라마.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