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오승근
가수 오승근이 2012년 발표한 '내 나이가 어때서'가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즐겨 부르는 노래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은 지난해 10월 2∼29일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천70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 조사를 한 결과 '내 나이가 어때서'가 '한국인의 애창곡'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어 박상철의 '무조건'과 노사연의 '만남', 장윤정의 '어머나', 이미자의 '동백아가씨', 김수희의 '남행열차' 순이었으며, '인연'(이선희), '시계바늘'(신유), '으르렁'(엑소), '보고 싶다'(김범수), '애인 있어요'(이은미), '안동역에서'(진성) 등이 뒤를 이었다. 그러나 1위 곡인 '내 나이가 어때서'를 선택한 응답자는 전체의 2%(34명)에 불과했으며 나머지 곡들도 1.0~1.4% 수준이었다. 이처럼 1위 곡조차 선호도가 낮은 것은 사람마다 즐겨 부르는 노래가 제각각이기 때문이라고 한국갤럽은 설명했다.

한국갤럽은 '한국인이 가장 인상적으로 본 영화'에 대한 조사에서는 한국 영화로는 '명량'(19%)이, 외국 영화로는 '타이타닉'(6%)이 각각 지금까지 가장 인상적으로 본 영화 1위로 조사됐다. 또 '7번방의 선물'(6%), '변호인'(5%), '광해, 왕이 된 남자'(4%), '괴물'(3%), '태극기 휘날리며'(3%), '해운대'(3%), '실미도'(3%), '해적'(2%), '신세계'(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외국영화 중에서는 '타이타닉'에 이어 '아바타'(5%), '비긴 어게인'(4%), '벤허'(3%), '반지의 제왕'(3%),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2%), '트랜스포머'(2%), '겨울왕국'(2%), '사랑과 영혼'(2%), '해리 포터'(1.5%) 순으로 인상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