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솔파트너스는 개인사업자나 소상공인들이 사용 할 수 있는 경영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인 ‘사업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어플은 사업자들의 노무관련 서비스, 월 매출 결산서 제공. 사업자 관련 서류신청, 인건비 세금관련, 정책 지원금 안내서비스까지 사업 전반적인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업자들이 간편하고 쉽게 세무관련 뿐만 아니라 노무 관련된 업무도 손쉽고 간편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절세로 이어질 수 있는 각종 서류 신청 및 정책 지원금 안내까지 도와주는 한편, 기일을 놓치거나 자료를 누락해 손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근로 관련 정보인 근로계약서 등 노무 관련 서식 제공과 연차, 퇴직금, 급여 및 4개보험 등의 업무를 도움 받을 수 있다. 일반 업무와 관련해서는 매출 및 지출을 한번에 확인가능하고 인건비, 공과금, 매입액 등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부가세 종합소득세 사업장현황신고 법인세 신고 등 세무 기장 서비스를 마치 가계부를 작성하듯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세무에 관해 잘 모르는 이들도 전문화 지식을 갖춘 사업노트 직원들과 실시간 채널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며 “어플을 사용하는 사업자들끼리 사업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혜택까지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