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 대우건설 사장. 사진=대우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김형 대우건설 사장은 지속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내실경영과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강조했다.

김 사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도 코로나19 사태의 지속, 유가·금리·환율 및 부동산 정책의 불확실성 증대 등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그리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사장은 양적 성장을 위한 무분별한 수주는 배제하고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프로젝트 수주를 확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재정립한 수주전략회의 등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로 프로젝트 수익성 및 수주경쟁력을 철저히 검증해 중점 추진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양질의 프로젝트에 집중한다면 수주성공률이 제고될 것”이라며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원가절감 요소 발굴을 통해 프로젝트 운영 구조를 지속 개선한다면 개별 프로젝트의 원가절감이 회사의 재무 건전성 개선을 견인해 내실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4차 산업, 그린뉴딜, 친환 경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기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신재생에너지 등의 추가 공종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야 한다”며 “시공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베트남 개발사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추가 해외투자개발사업기회를 발굴하고 리츠자산관리회사 등을 활용한 투자개발 및 자산 운용사로서의 사업 다각화 및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 발굴해 매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