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장항지구 위치도. 사진=반도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반도건설은 지난 7월 그룹 조직개편으로 책임경영 강화 이후 처음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초대형 주거문화복합 용지를 낙찰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 16일 LH가 고양장항지구에 공급한 용지 중 가장 큰 규모의 주상복합 M-1블록 용지를 낙찰받았다. 해당 용지는 총사업비 약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로 대형건설사와 자금력이 탄탄한 중견 건설사가 입찰에 참여한 바 있다.

‘고양장항지구 주상복합 M-1블록’은 총면적 5만3247㎡ 규모로 아파트 1694가구와 상업 및 문화복합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며 토지사용가능시기는 2024년 1월 이후다.

반도건설은 지난 9월 공급공고 이전부터 해당 용지 매입을 준비해왔으며 시장조사와 세밀한 분석 등을 통해 대형사 및 중견건설사의 경쟁을 뚫고 용지를 낙찰받을 수 있었다.

반도건설은 세종신도시,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일상 한류월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주거와 상업시설에 문화를 접목해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으며 그 경험을 살려 일산 호수공원 47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단지를 건설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지는 백마로와 인접해 장항IC를 통해 자유로와 바로 연결되며 지하철 3호선 마두역, 장반산역이 약 1.5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사업지 인근에는 한류월드,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등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이 추진 중이며 사업지 반경 2km 내 대형유통시설,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건설 경기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주택사업뿐 아니라 도시정비사업, 지식산업센터, 공공공사 수주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다각화를 준비해 왔다”며 “특히 지난 50년간 쌓아온 디벨로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건설분야의 사업을 발굴하는 데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