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 캡처. 사진=KCC 제공
[데일리한국 김현진 기자] KCC는 지난달 23일 선보인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이 공개된 지 보름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36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모델로 출연했다. 2분 25초의 광고 영상에는 ‘추억의 아저씨’ 밥 로스로 변신한 기안84의 모습이 담겨 있다.

‘밥 아저씨’로 변신한 기안84는 페인트로 인테리어를 간편하고 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 속 기안84가 사용한 페인트는 KCC의 ‘숲으로 올인원’이다. 철재와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간편하게 칠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철재에 녹이 슬지 않도록 하는 방청 페인트나 페인트의 접착력을 높여주는 젯소 없이 바로 발라주기만 하면 된다.

KCC 관계자는 “과거 밥 로스가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던 것처럼 이번 광고에는 ‘페인트는 쉽다’라는 메시지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기안84의 페인트교실을 통해 많은 사람이 인테리어에 페인트를 떠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CC는 이번 광고 영상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23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을 골라 타임 스탬프와 함께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