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기 제조사 유토렉스에서 신개념 태양광 UV-C 무선 칫솔살균기를 선보인다.

유토렉스의 태양광 UV-C 무선 칫솔살균기는 기존 무선 칫솔살균기 보다 오랜 시간 사용가능 하도록 보안했다. 빛을 쏘여주면 전기가 발생하는 태양 패널에 모아진 전기 에너지를 내장된 배터리에 충전한다. 태양광뿐만 아니라 인공적인 형광등, 실내조명 등 어떠한 형태의 빛이라도 사용성 보조를 위한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시중에 다양하게 판매되는 칫솔살균기 제품 중 최신소재인 UV-C LED(275mm)을 적용해 교체가 필요한 UV램프와 달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살균력 및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친환경적인 칫솔살균기로 차별화된 7개의 강력한 UV-C LED는 세균 및 바이러스의 DNA를 파괴시켜 99.9% 살균한다. 충치균인 뮤탄스균을 포함한 각종 병을 유발하는 녹농균, 대장균 등을 90초만에 완전히 사멸이 가능하다. 유토렉스 태양광 UV-C 무선 칫솔살균기는 국내 살균시험 전문기관(한국분석시험연구원)의 테스트와 KC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을 취득했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어린아이도 쉽게 다룰 수 있다, 칫솔을 거치대에 끼우고 도어를 닫으면 약 90초 동안 살균이 진행된 뒤 자동으로 꺼진다. 제품 내부는 칫솔과 면도기를 분리 수납하여 세균이 전위 되는 걸 차단했다. 또한 칫솔 걸이와 면도기 걸이는 분리 세척이 가능하고 제품 하단에 마그네틱 특성을 적용한 고정된 거꾸로 양치컵은 사용 시 손쉽게 떼고 붙일 수 있다. 도어 전면이 거울로 이루어져 있어 고급스러운 공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이로써 살균은 기본이고 위생과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유토렉스는 1999년도 창립이래, 칫솔살균기와 주방에서 사용 가능한 칼수저 살균기 및 핸드폰, 마스크 살균이 가능한 멀티살균기 등 살균기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UV LED를 접목한 살균기기 제조 기술로서 업계 최초 KED(한국기업테이터)에서 기술역량 우수기업 T3(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선정(2019년)됐다. 네이버 쇼핑, TV홈쇼핑 칫솔살균기 부문에서는 인기 브랜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토렉스 관계자는 “다양한 칫솔살균기 제품 중 어떠한 제품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될 때는, 비싼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공인 인증기관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검증받은 신뢰성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인 조명 제조회사 시그니파이는 미국 보스턴대학 국립 신종감염병 연구소와 함께 실시한 자외선의 바이러스 제거 효과 실험 결과 UV-C 자외선에 노출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99%가 6초만에 소멸됐다. 25초간 노출시켰을 때에는 감소율이 99.9999%에 달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음을 검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