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L생명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퀴즈대회 ‘ABL 챌린지(ABL Challenge)!'를 개최했다. 사진=ABL생명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ABL생명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퀴즈대회 ‘ABL 챌린지(ABL Challenge)!'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ABL생명 임직원 모두가 회사와 보험산업의 현재를 이해하고, 함께 ‘더 나은 회사로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열렸으며 각 부서와 전국 지역단에서 대표로 선출된 총 45명의 직원이 참가했다.

총 30문항으로 출제된 문제는 ‘2018년 회사 성과지표’, ‘회사 고객 서비스’ 등 회사 관련 기본 정보를 묻는 문제부터, ‘보험산업의 이익구조’, ‘신회계기준 도입’, ‘APT 사이버공격’ 등 보험산업 트렌드와 금융기관 대상 사이버테러 관련 문제들까지 다양했다.

이날 최종 우승은 ABL생명 운용기획팀의 한수정 차장이 차지했다.

최종 우승자인 한수정 차장은 “평소 회사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퀴즈 대회를 준비하면서 내가 몰랐던 다른 부서와 직원들의 업무에 대해 더 잘 알게 됐고, 내가 하고 있는 일의 큰 흐름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성현 ABL생명 마켓전략실장은 “회사 업무, 보험산업 트렌드 등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직원들이 ABL생명 가족으로서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11/09 10:59:03 수정시간 : 2018/11/09 10:59:03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