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마켓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최근 예측하기 어려운 국지성 집중 호우가 쏟아지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최근 한달(4/21~5/20) 간 비 관련 용품의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품목 별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우산’ 판매는 151%, ‘여성용 레인코트’는 225%, ‘남성용 레인코트’는 218% 각각 판매 증가했고, ‘레인부츠’(121%)와 ‘장화/부츠’(61%) 등 장마철 필수품들이 모두 증가 추세를 보였다.

특히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의 빈도가 잦아지면서 휴대성 또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가 잦았던 최근 2주간(5/7-5/20) ‘일회용 우비’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우산과 양산의 기능을 합친 ‘우양산’은 31%, 휴대가 간편한 ‘3단우산’과 ‘패션우산’의 판매량은 각각 45%, 12%씩 늘었다.

바람 차단은 물론, 비가 내릴 때 우비로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점퍼도 인기다. 같은 기간 바람막이 점퍼 판매는 여성용이 181%, 남성용이 73% 각각 증가했다.

이색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급 PVC로 제작돼 비가오는 날 신발 젖는 것을 막는 ‘투명 신발커버’도 인기다. 출근이나 등교 시 갑자기 비가 오더라도 신발과 양말을 보호해주며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장화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현실 G마켓 패션뷰티실장은 “최근 예상치 못하게 다량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가 계속되면서 장마가 오기도 전에 우산과 우비 등 비 관련 상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까지 해당 제품들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