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주말부터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호텔업계가 지난해보다 빠르게 보양식을 선보인다. 각 호텔별 여름철 대표 메뉴를 내놓으며 여름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내국인뿐 아니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은 호텔별 여름 보양식을 소개한다.

평양냉면을 제공하는 서울드래곤시티 인스타일.

남북정상회담으로 더 뜨거워진 인기 '평양냉면'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의 아시안 라이브 뷔페 인 스타일은 31일까지 ‘초여름 별미 프로모션’을 펼친다. 전복과 명태회무침 등 해산물 고명을 넣어 새롭게 재해석한 평양식 냉면뿐 아니라 광어 물회, 수제 콩국수 등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음식을 선보인다.

특히 평양식 냉면은 인 스타일에서 가장 빨리 소진되는 메뉴로, 기계식 가공을 거치지 않은 수제 방식으로 육수를 우려내 맛과 건강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순기 서울드래곤시티 총괄 총주방장은 “내국인의 호텔 방문이 점차 대중화되고 한국 문화에 익숙한 외국인 고객이 늘어나면서 냉면과 치맥 등 한국의 대중적인 별미를 호텔에서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많다” 며, “특히 최근 남북정상회담으로 이슈가 된 평양냉면은 뷔페 메뉴 중 회전율이 가장 빨라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한식당 온달은 '울릉도 음식 한상차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울릉도 대표 특산물인 오징어를 활용한 오징어 물회는 지역 토속 별미를 재현했다. 이 메뉴는 6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제공

외국인도 사랑하는 한국인의 베스트셀러 야식 '치맥'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치맥’은 이제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필수 먹거리로 꼽힌다. 서울시내 특급호텔들도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호텔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치맥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의 로비 캐주얼 비스트로 메가 바이트는 더위를 식혀주는 생맥주 프로모션 ‘십 앤 바이트(Sip n’ Bites)’를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기네스, 스텔라 아르투아 등 대표적인 수입 맥주부터 유명 수제 맥주 브루어리 ‘더부스’ 등 생맥주 7종과 함께 치킨 등의 사이드메뉴를 제공한다.

객실 내에서도 편리하고 여유롭게 치맥을 즐길 수 있다. 노보텔 스위트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9월 30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맥 룸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5월 말까지 ‘야미 오브 스프링’ 패키지를 통해 슈페리어 더블 또는 디럭스 트윈 객실에 치킨 박스와 클라우드 맥주 2캔을 함께 제공한다.

신라호텔은 7월 1일까지 야외 수영장과 연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인비테이션 투 서머’ 패키지는 수영장에서 즐길 수 있는 생맥주 2잔과 프라이드 치킨 및 버거로 구성된 메뉴를 제공해 수영 후 치맥을 즐길 수 있다.

사진=JW메리어트 동대문

차가운 식감으로 무더위 한 번에 날리는 '빙수'

대림의 호텔 브랜드 메종글래드 제주는 빙수와 함께 시원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글래드 서머 페스트(Glad Summer Fest) 패키지를 9월 2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서머 페스트’ 패키지에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이 준비된 객실에서 1박, 제주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프리미엄 뷔페 ‘삼다정’의 조식 뷔페와 여름의 대표 디저트인 아티제의 ‘망고 빙수’가 포함됐다.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낭만적인 여름 밤을 즐길 수 있는 비스트로 자왈의 치킨 & 포테이토 메뉴가 제공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19일부터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로비 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헬로 키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빙수와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제이 헬로 키티’ 빙수 디저트 뷔페를 론칭한다.

이번 ‘디제이 헬로 키티’ 빙수 디저트 뷔페는 지난 해 SNS에서 화제를 낳은 헬로 키티 빙수를 한 층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컨셉의 빙수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로 뷔페 코너를 마련해 달콤한 디저트와 빙수 사이드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디제이 헬로 키티’는 이용 시, 디스코 볼 모양의 그릇에 담긴 미니 헬로 키티 빙수가 직접 테이블로 제공되며, 팥, 과일, 크럼블, 인절미, 캬라멜 등의 다양한 빙수 사이드 메뉴도 마련돼 개인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빙수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