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14일 휴젤(145020)에 대해 KB증권 서근희, 이지수 연구원은 '현실로 다가오는 글로벌 시장 진출'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62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단기 실적 부진보다 중장기 그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12월 26일 베인캐피칼이 동양에 이치씨 지분을 인수함에 따라 지배구조에 대한 불확실성이 사라지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이 구체화 될 전망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보톨렉스의 미국 및 유럽 임상 3상이 1Q18에 종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18년 하반기에 FDA 또는 EMA에 판매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미국 진출이 가시화 되면서 미국내 유통을 위한 파트너사 계획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지며, 아울러 유럽톡신 판매사인 스타타와 함께 필러도 유럽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에 대해서 '내수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센티멘트 악화로 인해 주가 조정이 나타나면서 2018년 예상 PER 26.7배로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다. 또한, FDA,EMA 승인 등 선진국 시장 진출과 관련된 모멘텀이 유효하기 때문에 동사에 대해 매수를 추천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