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들어오는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가 화제다. (사진=월트디즈니월드 공식 홈페이지)
'인천 한국판 디즈니랜드'

인천 서구에 용인 에버랜드 부지의 3.5배에 달하는 테마파크, 일명 '한국판 디즈니랜드'가 설립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국민적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한국판 디즈니랜드'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가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15일 TV리포트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세계적인 복합리조트·호텔체인 회사인 미국 MGM리조트 컨소시엄과 양해 각서를 체결해 곧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MGM컨소시엄 관계자는 "수도권매립지는 한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체에서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수도권 매립지에 테마파크가 들어서면 한국의 경제발전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MOU를 맺은 미국의 MGM 리조트 컨소시엄은 미국 네바다 주에 본사를 두고 MGM 그랜드와 벨라지오, 미라지 등 라스베이거스의 대표적인 호텔·카지노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카오 등에도 진출한 세계적인 복합리조트·호텔체인 회사다.

하지만 MGM 리조트 컨소시엄은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와 전혀 관계가 없는 기업이다.

'한국판 디즈니랜드'라는 명칭은 인천시에서 이 사업을 따오는 과정에서 생긴 가칭이다.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도쿄, 파리, 홍콩, 상하이(2016년 개장 예정)에 위치한 '디즈니랜드'와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 월드'가 인천 서구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다.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가 어떤 모습으로 태어나게 될 지 모두의 관심이 쏠려있다.

한편 MGM 컨소시엄은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 515만 3000㎥(약 156만평)에 대규모 글로벌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등 파크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골프장, 캠핑장, 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조성하는 투자사업을 제안해 최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