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 제품 모아

1~2만원대부터 4만원대까지 다양한 구성

[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랩신위생세트 실속형 2호. 사진=애경산업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개인위생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손세정제,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이 올 추석 주목받는 선물로 자리잡고 있다. 부모, 친지,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의 위생을 책임지는 동시에 평소 전하지 못했던 따뜻한 마음까지 전하는 것이다.

애경산업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세정·항균 기능 제품 및 위생 제품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세트'를 선보였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완벽한 위생관리를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브랜드 자체에 '개인의 청결한 생활을 위해 생활위생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전문성과 신뢰감을 더했다.

랩신이 이번에 내놓은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돼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가 가능한 1~2만원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풍부한 제품 구성의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다.

랩신 위생세트 실속형은 1호와 2호로 나뉜다.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실속형 1호는 △핸드워시 2종 △새니타이저 겔 △손소독티슈로 이루어졌으며, 실속형 2호는 △핸드워시 2종 △새니타이저 겔 △일회용 마스크로 구성됐다.

랩신 위생세트 고급형 2호는 랩신의 모든 위생 제품을 골고루 갖춘 선물세트다. 부모님 등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 적합하다. △새니타이저 겔 △핸드워시 2종 △손소독티슈 △황사방역마스크(KF94)로 구성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제 위생용품은 필요할 때 구매하는 것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며 "랩신 위생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선물 트렌드에 적합해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