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실행계획 의결, 적극행정 추진동력 확보

지난 2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 모습. 사진=대전시 제공
지난 2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 모습.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지난 26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해 2023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하고, 4대 분야 17개 과제를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지원 강화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를 4대 추진분야로 설정하고 17개의 세부과제를 담았다.

올해 실행계획은 민선 8기 일류도시 도약의 원년을 맞아 성과창출을 위해 행정 전 분야에서 적극 행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립됐다.

대전시는 공무원의 적극 행정 의지를 높여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행정 보상체계 강화 △적극행정 지원제도 내실화 △적극행정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적극행정위원회 회의를 주관한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위원회를 통해 확정된 적극행정 주요 실행과제를 적극 추진하여 적극행정이 일상적인 공직문화로 정착하고, 시민체감형 행정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4개 분야 3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대전시 적극행정위원회는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기준 및 절차 마련 △의견제시 요청사항 △적극행정 관련 정책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