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과 대통령실 잘 소통하면 지역·이념·세대·남녀 간 갈등도 해결에 기여할 수 있어”

대통령실 신임 대변인에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제공=연합뉴스
대통령실 신임 대변인에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제공=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대통령실 신임 대변인에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발탁됐다.

5일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을 신임 대통령실 대변인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정치·외교·사회 등 국내외 정세와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과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윤석열 대통령의 뜻을 정확히 전달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가교 구실을 훌륭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신임 대변인은 1990년 서울신문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 워싱턴 특파원과 정치부장, 부국장 등을 지냈다. 2017년 초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대선 출마를 검토할 당시 서울신문을 떠나 대변인으로 활동했으며, 반 전 총장이 얼마 뒤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다시 언론계로 돌아가 문화일보에 몸담아왔다.

이 신임 대변인은 “용산으로 옮기면서 소통과 관련해 많은 이슈가 있고, 해결해야 할 문제도 있다”며 “언론과 소통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변인으로서 대통령과 대통령실의 뜻을 여러분에 잘 대변하고, 언론과 국민의 생각을 잘 듣고 대통령실에 전달하는 역할도 하겠다”며 “언론과 대통령실이 잘 소통하면 지역·이념·세대·남녀 간 갈등도 해결하는 데 조금은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