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 사진=구미시 제공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경북)=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북 구미시는 올해 최고장인으로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최고장인 선정은 우수 기술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하는 기능인 우대정책이다.

시는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기술수준 및 품성이 타의 귀감이 되는 기술인들을 매년 2명 이내로 선발해오고 있다. 

전자기기 직종의 김종진 최고장인은 18년간 (주)한화시스템에서 근무하며 전자장비 조립 시험 및 군위성 통신 체계-Ⅱ 관련 생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우수 숙련기술을 바탕으로 사내 기술지도와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기술인력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미용 직종의 백영애 최고장인은 34년간 미용사로 근무하며 경북기능경기대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의 심사위원 및 심사장으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을 위해 힘썼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구미시 최고장인 인증패및 동판, 기술장려금 월 20만원(3년간), 구미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권이 지급된다.

또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에 가입돼 중소기업 기술지원컨설팅, 마이스터 고등학생 진로적성교육,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기능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